본문 바로가기
  • 원하시는 정보를 상단 카테고리로 접속하셔서 보실 수 있습니다. (IP 수집중)
지원금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by 지식채널 2022. 3. 17.
반응형

목차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이란 코로나에 걸려 자가격리를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되는 비용입니다. 이 비용의 지원 목적 자체가 자가격리로 인해서 제대로 된 사회활동을 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 보상을 해주는 것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의 종류는 생활지원금, 유급휴가지원금과 병원 치료비로 구분됩니다. 하단 버튼 링크를 클릭하여 바로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자격 

    감염병 예방법을 근거에 따라서 유급휴가를 지급 받지 않은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근로자인데 개인 연차를 사용했다면 코로나 생활지원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 재직중 코로나 감염을 이유로 휴가를 받았다면 지원금을 못 받습니다. 또한 저웁에서 판정통지서를 받은 분들만 신청 자격이 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방법 

    접수 기간은 완치 3개월 이내에 완료해야합니다. (* 격리지원금은 원래 동사무소에 무조건 가야했지만 13일부터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방법은 하단 링크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유급 휴가지원금 VS 코로나 생활지원금

    2022년 3월 16일 이후로 격리일 수 상관없이 금액이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의 그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보면 50만원 손해보는 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