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원하시는 정보를 상단 카테고리로 접속하셔서 보실 수 있습니다. (IP 수집중)
금융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간소화서비스(+계산기, 미리보기)

by 지식채널 2022. 12. 1.
반응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환급 받는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라면 연말에 항상 이슈가 되는 부분이 바로 "연말정산" 입니다. 13월의 월급이라고 할 정도로 환급금을 잘 받을 경우 월급만큼 받기도 하기 때문에 행복한 연말을 지낼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목차


    연말정산

    근로자로서 세금으로 나가는 돈도 꽤 많기 때문에  연말정산 환급금을 통해서 최대로 돌려받아야합니다. 하지만 세무사가 아닌 이상 잘 알지못하기 때문에 꼼꼼히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등 일반 근로자들이 알지 못하는 경우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잘 모를 수 있습니다. 하단 버튼을 눌러서 바로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모의 계산 

    감이 잘 오지 않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홈텍스에서는 이런분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연말정산을 확인하기 위해서 국세청 홈페이지의 오른쪽 하단을 살펴보면 "세금모의계산" 을 통해서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을 위해 모의계산을 누르면  하단의 연말정산 자동계산으로 가셔서 2022년 자동계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링크는 밑에 달아두겠습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pp/index_pp.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연말정산 환급금 받는법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는 방법을 순서에 따라서 제대로 확인해보시고 따라하시면 연말정산 환급금을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단 버튼을 눌러서 신청하시고 바로 받으시면 됩니다. 

     

    •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 
    • 조회/발급 탭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클릭하기 
    • 병원, 은행 등 영수증 발급처에 제출한 소득 혹은 세액공제 증명 서류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부양가족이 있으신 분들은 자료제공 동의를 신청하고 PDF 다운로드 하고 회사에 제출하는 방식을 택하면됩니다.
    • 병원, 은행 등 필요서류는 소득. 세액 공제 자료 제출 및 현황 조회하시고 영수증 발급 전화번호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너무나 복잡한 연말정산 절차를 하나하나 찾지 않아도 근로자의 동의만 있으면 클릭한번으로 국세청의 자료를 자동으로 가져다 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홈텍스에 신청한 회사만 대상으로 제공되기 떄문에 자신의 회사가 대상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 환급금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4가지 정도 기준이 있는데 이를 충족하는 조건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링크를 달아두었습니다.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맞벌이 부부는 수입이 2배지만 시간이 부족해 가정경제에 소홀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가정 살림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만큼 꼼꼼하게 챙기지 않으면 새는 돈도 많

    artistc.tistory.com


    👇연말정산과 함께 챙겨야 할 환급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