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원하시는 정보를 상단 카테고리로 접속하셔서 보실 수 있습니다. (IP 수집중)
꿀팁정보

지적도 열람 및 다운로드 보는법(+네이버, 토지이음) 연속

by 지식채널 2023. 3. 7.
반응형

 

땅을 사기전에는 반드시 지적도를 확인해야합니다. 지적도는 토지의 명확한 경계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용도와 주변 도로상호아 및 개빌계획까지 당에 관련한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적도 관련 다양한 포스팅을 함께 확인하셔서 꼭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및 알리미 서비스 (+개별,부동산,아파트,토지) - 금융포스트

공시지가 조회를 해당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finance-post.com

 

건축물대장 무료 발급 및 열람 사이트 방법(+새움터, 민원24)

건축물대장이란 건물의 소재지와 면적, 구조 등을 기록하여 보과하는 장부입니다. 건축물대장에서는 건물 주소, 소유자, 현황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건축물대

artistc.tistory.com

 

토지이용계획 열람 및 발급, 지도 보는법(+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이란 토지이용규제 기본법에 근거한 토지의 이용 용도를 확인하는 문서를 뜻합니다. 우리나라의 모든 토지에는 게획구역내에서 어떻게 이용하고 관리할지 배치하는 토지이

artistc.tistory.com

 

토지대장 무료 열람 및 발급 방법, 보는법(+지적도)

토지대장 무료 열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로 하겠습니다. 또한 토지대장 발급 방법 및 보는법 또한 자세하게 알려드리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다양한 관련 정보를 함께

artistc.tistory.com

목차


    지적도  

    지적도는 토지를 세분화하여 필지별로 구분하고 땅의 경계를 그어놓은 것을 의미합니다. 국가에서 만든 평면 지도로 대한민국 토지를 쓰임새에 따라 분류하고 있으며, 지적도는 땅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정부24, 토지e음,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씩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버튼을 누르시면 가장 대표적인 정부 24 무료열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적도 

    네이버지도에서 지번 또는 도로명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한 뒤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지적편집도’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정보는 알수 없으나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네이버 지적도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지적도 바로가기

    토지e음 지적도

    국토교통부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지적도 열람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없이 주소만 입력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순 열람을 추천드리며 지적도(문서)를 제출하는 경우 정부24 이용하세요.

     

    하단 버튼을 눌러서 토지이용계획 > 주소검색 > 후 열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적도 다운로드  

    QGIS라는 프로그램은 들어보신 적이 없으실텐데요 이곳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면 연속지적도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DWG파일로 내보내기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지적도를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www.qgis.org/ko/site/

     

    QGIS 프로젝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GIS 작업에 QGIS를 사용해 보세요.

    www.qgis.org


    👇안보면 20만원 손해보는 글✅

    반응형

    댓글